자료창고

젊음을 사수하기 위한 10가지 수칙

金 敬 峯 2007. 8. 15. 23:26
 

 

젊음을 사수하기 위한 10가지 수칙

늙지 않는 사람과 늙는 사람은 무엇이 어떻게 다를까? 뷰티 칼럼니스트 사이토 카오루가 제안하는 10가지 수칙에서 그 차이점을 알아보자!

1 또렷한 아이 메이크업
진한 메이크업은 나이 들어 보이는 지름길이다. 파운데이션은 되도록 얇게, 입술에 진한 컬러 보다는 투명한 핑크나 오렌지 컬러 립글로스를 바를 것. 반면 눈은 또렷하게 표현하는 것이 좋다. 선명하게 그린 아이라이너와 컬링된 길고 진한 속눈썹은 시각적인 페이스 리프트 업 효과를 주고 반짝이는 하이라이트 섀도는 생기 넘치는 인상을 만들어준다. 단, 펄 입자가 지나치게 튀는 컬러는 자제하는 것이 좋다.

2 데님 팬츠가 어울리는 몸매를 유지할 것
데님 팬츠가 어울리느냐, 그렇지 않으냐에 따라 당신의 ‘시각적 나이’는 180도 달라진다. 데님은 체형 변화를 결코 용서해주지 않는 냉혹한 아이템으로 군살, 즉 나잇살을 적나라하게 드러내기 때문이다. 변한 체형과 타협해 데님을 고르다 보면 아줌마 몸매의 길로 접어들게 마련이니, 데님을 자신에게 맞추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몸을 데님에 맞추는 것이 바람직하다. 입고 싶은 데님 팬츠를 사서 예쁘게 맞을 때까지 운동과 식이요법을 병행할 것.

3 모닝 스킨케어에 정성을 쏟아라
나이가 들면 피붓 결이 거칠어지고 건조함에 시달리게 마련이다. 매일 아침 정성스런 스킨케어로 피붓 결을 다듬고 투명감을 더해주자. 그 효과가 지속되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정도는 충분히 유지할 수 있다.

4 근육을 만들어라
나이와 함께 체형이 변해가는 사람과 변하지 않은 사람이 있다. 그 차이는 바로 근육의 유무. 근육이 있는 만큼 기초대사량이 많아져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 체질이 되는 것. 게다가 근육이 있어야 할 곳에 제대로 붙어 있으면, 살이 처지지 않고 지방이 보기 싫게 붙지 않기 때문에 체형의 변화를 막을 수 있다.

5 남의 시선을 의식하라
여자는 타인의 눈을 의식하지 않는 순간부터 여자가 아니다. 누군가 자신을 보고 있다고 의식하면서 살면 100살이 되어도 여자로 살 수 있다. 부스스한 머릿결과 규티클로 지저분한 손톱, 무릎 나온 트레이닝 팬츠 등 방심한 모습의 당신은 아이를 낳지 않았더라도 ‘아줌마’ 그 자체다. 특별한 날이 아니더라도 자신을 꾸미고 단장하는데 신경 쓰는 것을 게을리 하지 말 것.


6 변비와 작별을 고할 것
체내 독소가 몸에 많이 쌓여있는 사람은 변비가 되기 쉽다. 나이보다 늙어보이는 그룹과 젊어보이는 그룹을 비교해보니 늙어보이는 그룹에서 발견되는 공통점은 변비였다고. 수은과 아연 등의 유해 금속이 체내에 쌓여있으면 변통이 나빠지고, 그로 인해 피부가 거칠어지며 살찌는 체질이 되고 만다. 오래된 것이 체대에 쌓여 있으면 노화의 원인이 된다는 것은 너무나도 명백한 법칙.

7 헤어와 네일케어에 관심을 갖자
머리와 손톱을 가꾸는 것은, 그것만으로도 훌륭한 안티에이징이다. 깔끔하게 정돈되고 윤기가 흐르는 모발과 손톱은 여성스러운 매력을 그대로 드러내기 때문이다.

8 7cm이상의 힐은 기본
80대라도 발에 꼭 맞는 힐을 신고 있으면 그 사람은 충분히 여자로 보인다. 힐의 높이와 굵기는 여성스러움의 척도다. 가늘고 높은 힐은 몸이 휘청거리는 만큼, 남자의 보호가 필요한 여자로 만들어 주고 반대로 온 발이 땅에 닿는 플랫슈즈는 여성스러움을 반감시킨다. 발은 다소 괴롭겠지만 최소한 7cm 이상의 핀힐을 일주일에 4일은 신어보자.

9 트렌드에서 시선을 떼지 말 것
젊은 시절에는 필사적으로 유행을 좇다가도, 나이를 먹으면서 트렌드에 대한 관심이 서서히 식어가게 마련이다. 그리고 그것은 노화의 시작이 된다. 눈썹 모양이든 팬츠 디자인이든 어깨 라인이든 어딘가가 조금이라도 시대에 뒤처지면 늙어보이는 것은 한 순간! 나이에 상관없이 유행을 적당히 따를 것.

10 사랑을 멈추지 말 것
“사랑을 하면 예뻐진다”는 말은 사실이다. 여러 가지 연구 결과를 보면 연애감정을 느끼면 여성호르몬은 물론 대뇌의 특정 부위에서 기쁨을 느끼게 하는 ‘도파민’ 이라는 신경전달물질이 솟아나 생기가 돌고 피부가 좋아진다. 또 불면증이 치료되고 만복중추가 늘 자극되어 날씬해지는 등 신기한 현상들을 경험케 한다. 단, 사랑이 식었을 때의 반동도 만만치 않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블로그>스위스쮜리히대학원/프라하대학원)

 

'자료창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LOVE(2)  (0) 2007.08.15
LOVE(1)  (0) 2007.08.15
단 한 사람만의 사랑이 되세요.  (0) 2007.08.15
YOU  (0) 2007.08.15
나 당신을 사랑합니다.  (0) 2007.08.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