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창고

회화를 위해 꼭 암기해야 할 형용사 150개

金 敬 峯 2007. 10. 4. 20:07
 

회화를 위해 꼭 암기해야 할 형용사 150개

형용사 들과 자신의 기역의 그림을 매치 시켜서 외우십시오
당연히 동사 보다 형용 하기가 더 힘들 것입니다.
그러나 나름대로 자신 안에 있는 그림을 이용해서 외우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 입니다.

hungry  배고픈 ' 같은 방법 입니다. 군대에서 엄청 배가 고파서 취사장에서 건빵을 훔쳐 먹었던

                        기억 그래서 저 같은 경우는 헝그리를 생각 하면 취사장 건빵이 생각이 납니다.

                        그래서 헝그리는 저에게 취사장 건빵 입니다.
2 upset [ʌpsét ]당황한    어머니가 초등학교 때 오락실 가기 위한 자금 마련을 위해 어머니

                                     지갑에서 백원을 훔쳐 가던   저를 보시고 무지 하게 당황해 하셨죠

                                     히히히  저의 엡셋은 오락실 입니다.
3 crazy  광적인     제 친구 한명은 나이가 들었어도  나이트만 가면 크레이지(광적인)해지지요

                          크레이지는 저에게 나이트 클럽이지요
4 mad [mæd] 미친  저의 미친은 우리 동네 쥐를 잡으려고 놓아 둔 쥐약을 먹었던 누렁이 입니다. 
5 famous  유명한   저의 유명한  박찬호 박세리지요 

6 thick  두꺼운       두꺼운 것은  � 한것은 겨울 파카 지요 아빠가 사주셨던 뽀송뽀송한 오리털

                           파카 한국의 겨울 옷은 무지 하게 틱(두꺼운) 하지요                  
7 thin 띤(얇은)   옷은 한국 여성들의 여름 패선 이지요.  아마 띤은 여름 여자들의 명동 거리

                           입니다.
8 strange 이상한   집 떠나면 모든게 다 스트레인지(이상한) 하지요   그래서 나의

                           타향은 스트레인지죠
9 fishy [fi
́ʃi]
  이상한 정상 적이지 아닌    아니 저사람은 왜 저러지
10 funny  재미 있는
   저는 퍼니하면 funny powder 생각 이 납니다. 잘 못된 퍼니를 주는

                               퍼니 파우더 마약 이지요나의 퍼니는 퍼니 파우더를 기억 나게 하죠
11 helpful[he
́lpfəl] 도움 되는   핼프플은 뭐냐 하면 나에게 있어서는 컴 퓨터입니다.

                                            뭐든지 다 되거든요
12 wonderful [wʌ́ndəːrfəl] 대단한    하와이의 비치는 원더풀(장관 대단한)하지요
13 useful  [ju
́ːsfəl]유용한   차에 오토 lock 을 달았더니 아주 유스플 하더군요  그래서

                                        나의 유스플은 오토락 이죠
14 useless  [ju
́ːslis]쓸모 없는   저에게 useless 유스레스는 백해 무익한 담배 지요            

15 import!!ant [imp
ɔ́ːrtənt]중요한   money 는 임포~ㄹ턴트 하죠
16 indispensable [ìndispénsəbə]필수 불가결한     물 과 고기 는 필수 불가결이죠 나의

                                                 인 디스펜스블은  이다 책과 나는 떨레야 뗄 수 없는 관계다
17 significant [sign
ífikənt] 의미심장한/  일이 진행 되는것이 의미 심장 하다.   정치의 먹구름이

                                         시그니피이컨트 하다   그래서 나의 시그니피이컨드는 먹구름이다.
18 essential [isénʃəl] 근본적인       한국 정치는 이센셜(그본적인) 치유가 필요 하지 이션셜은

                                                   한국 정치 입니다.
19 finicky [f
ínikiŋ] 까다로운  이 단어를 보면  절대 안 먹는 아주 핀-이키(까다로운 , 몸시 신경을

                                쓰는)  채식 주의자(vegetarian)  베지테리언인 제 친구가 생각 이 납니다.
20 minor 간단한    중요한 사람이 가는게 major 리그 라며 더 중요한 사람이 가는데 minor 리그

                          그리고 덜 중요한 과목 부전공이 마이너얼 입니다.  그리서 내 안의 마이너얼

                          은 야구 입니다.
21 incredible  놀랄만한 감동스러운    해결사 내 친구  맥가이버는 못 하는게 없다 그의 일은

                                                  인커러더블 하다.  그래서 나의 인커러더블은 맥가 이버 이다.
22 innocent [ínəsnt ]선량한  순수한  이노센트 는 저에게 순수한 이미지를 주는 존슨즈 베이비

                                                     로션이 생각 납니다  아니면 과일 나라가 생각 납니다.  
23 ugly[
ʌ́gli]   추한    가강 추한 것은 사람의 마음  나쁜 마음은 정말 어글리 하지 요

24 afraid  [əfréid] 두려운   혼자 있는 밤은 정말 어레이트 하지요 그리고 공동묘지는 에프레이드

                                      하지요 그래서 나의 어프레이는 영화속 공동 묘지 입니다.                 
25 boring  [b
ɔ́ːriŋ]  지겨운   할일 없는 초등 학교때 여름 방학은 나에게 참 보오링한 시간

                                            이었습니다.  그래서 나의 보오링은 여름 방학 이죠
26 pleasing [plíːziŋ]  즐거운    나의 플리이징한 시간은 뭐니 뭐니 해도 피키닉 봄 소풍이죠             
27 exciting[iksa
́itiŋ]  흥미 진진한  인간에 대한 연구 psychology 로는 제게 정알 익사이딩 한 과목입니다.  그래서 저희 익사이딩은 심리학 입니다.
28 tiring [táiəriŋ] 싫증 나는  저는 참 성격이 변덕 스러워서 엄마가 장남가 toy 를 사주어도  일주일이면 타이어링 해집니다.   그래서 저의 타이얼링은 장난감 toy 입니다.              
29 thirsty  [
ɵə́ːrsti] 갈증 나는   서얼스티 하면 생각 나는 그림은 그래도 포카리 스웨트 나 2프로이다  그래서 나의 서얼스티는 는 2프로다
30 glad  [glæd]  즐거운      저의 glad 는 뭐니 뭐니해서 I am glad to meet you 가 생각 납니다.  그래서 저의 글래드는 만남 입니다.                 
31 sad [s
æd]  슬픈   나의 sad 는 비굴함 입니다..  저는 제가 비굴하다고 생각 하면 sad 해 집니다.
32 sore[s
ɔːr] 아픈 욱신 욱신 한  쑤시어   뭐니 뭐니 해서 나의 소올은 충치 입니다. 어릴쩍 이빨이 소올 해서 잠 못자던 기역

33 satisfied [sǽtisfàI] 만족 하는      나의 새티스 파이는 뭐니 뭐니 해도 한권의 책이죠 그냥 내가 보고 싶었던 책 한권을 살 때 그때가 가장 새티스 파이한 만족감이 밀려 오죠
34 alike 좋아 하는  저는 좋아하는 과일은 사과 입니다. 그래서 나의 어라이크는 애플입니다.

35 serious  [sí-əriəs] 진지한     큐즈 프로그램은 항상 진지하다   그래서 나의 serious는 디베이트다 
36 notorious [nout
ɔ́ːriəs] 악명 높은 제 친구 중에 수업 시간에 방귀 뀌기로 아주 노토리어스(악명 높은) 친구가 있습니다.
37 wrong [rɔːŋ, rɑŋ]틀린     wrong 하면 생각 나는 것은 right 한지 롱한지를 가리는 law 법이 생각 납니다.   나의 법은 wrong입니다.                   
38 right[rait]  옳은  옳은 은  정직이다.   나의 옳은 deceive 디시브 하지 않는 사람이다.

39 cute  [kjuːt] 귀여운         나는 강아지를 아주 큐으트 한다   그래서 나의 규우트는 강아지죠
40 plain[plein]  평범한  저는 양복을 입는 것 보다 플레인( 평범한) 하고 일상 적인 티셔츠에 청바지를 입는 것을 좋아 하지요

41 strict[strikt 엄격한  학교 교문   항상 스트릭 하다  명찰 검사 복장 검사
42 brave[breiv] 용감한    영화 브레이브 하알트 아시죠 밸깁슨  그래서 나의 브레이브는 맬 깁슨입니다.

43 coward [káuərd]비겁한  저는 아름 다운 숙녀 앞에서는 절대 카워드 (비겁한) 남자가 아니지요 44 obedient [oubíːdiənt]순종 하는  일본 여성들은 아주 순종적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나의 오비디언드는 일본 여성 입니다.
45 stubborn [stʌ́bəːrn]고집이 센  대원군 의 쇄국정책 잘 알지요  그의 스터보오온 한 마음 그래서 나의 스터보오온 은 대원군입니다.
46 naive [n
ɑːíːv] 순 진한 사람들도 술도 잘 안 먹고    나의 나이브은 술 답배 여자죠
47 sophisticated [səfístəkèitid]세련된 세상 물정에 밝은    사람이 사회 생활을 많이 하다 보면 소피스케이티드 하게 되지지요  대 표적이 소피스케이티는 는 사업 하는 사람들 그래서 나의 소피스 케이티드는  사업 하는 사람들 입니다.
48 greedy [gr
íːdi] 욕심 있는   스쿠르지 아저씨는 그리디 하죠  그래서 나의 그리디는 스쿠리지
아저씨죠 

49 humble [hʌ́mbəl]천한 겸손한    사람은 늘 험블 해야 한다는 것은 우리 선비님들의 이야기죠 50 noble [nóub-əl] 고상한   귀속은 한상 노우블 한 것 처럼 행동 한다   그래서 나의 노우블의 화려한 드레스를 입은 귀족 부인의 모습이다.
51 diligent [dílədʒənt] 부지런한       부지런한  딜리젠트한 것은 역시 scavenger 스케빈졀 청소부 이죠
52 lazy[le
́izi] 게으른    레이지 하면 생각 나는것  그래서 역시 grass hopper 베장이죠
53 intelligent[intélədʒənt] a 지적인    career 한 여성의 상징은 인텔리젼트죠  그래서 나의 인텔이 전트는 커리이얼  career  이죠
54 ignorant [i
́gnərə
nt]무식한   컴 맹 그리고 피이터 잉글리쉬를 모르는 사람은 이그노얼언트죠
^^ 뭐   he is a ignorant

55 complicated[kɑ́mplikèitid / kɔ́] 복잡한   한국 사회생활은 늘 컴 플리 케이트 합니다.
56 efficient [if
íʃənt]능률적인    공부를 할 때 는 정신을 집중 해서 이피시언드 하게 공부를 해야 한다.  그래서 나의 이피시언트는 공부 나 작업작은 작업 능률 구호가 생각 난다.
57 loyal  [lɔ́iəl] a의리 있는       로오얼 한 것의 대명사는 친구 이지요
58 cheeky  [t
ʃíːki] 건방진  저는 군대에 있을 때 저한 테 한상 말 대꾸 하던 치이키 한 상병이 생각 납니다.
59 presumptuous [prizʌ́mptʃuəs] a주제 넘는      아 래 사람이 웃사람에게 이야기 할때는 제가 주제넘게 이렇게 이야기 한다.    어르신 이라는 단어는 내게 프리점프트셔어스 를 생각 나게 해 줍니다.  어르신 제가 프리점프트셔스 하게 이야기 드리지만
60 thoughtful [
ɵɔ́ːtfəl] a.지각 있는   쏘우트 플 은  항상 나에게 decision 을 생각 나게 합니다. 엄마의 훈계 디시션을 만들때는 항상 쏘우트 풀 하게 해라
61 slippery [sl
ípəri] a. (-perier; -iest) 미끄러운  엄마가 겨울에 눈이 오면 집이 슬리 프리(미끄러운) 여서 늘 연탄제를 뿌리곤 했다.    

62 kind [kaind]친절한    비행기 스튜어데스 는 카인드 하다

63 good-tempered 마음이 좋은  우리 엄마 성격은 늘 굳 템포(마음이 좋은)지요
64 hot-tempered 성질이 급한   나는 역시 핫 뎀포다  내 자신을 생각 하면 핫 템포가 생각 난다.

65 constructive [kənstrʌ́ktiv] a 건설적인   현대에서 하는 계획은(plan) 은 항상 컨스트럭 티브 한다 .그래서 내 머리속에 컨 스트럭 티브는 플랜이다.
66 unconscious [
ʌnkɑ́nʃəs / -kɔ́n-]무의식적인   형은  잠자가다 언 건션언스 상태에서 누구가를 부르는 잠 버릇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언 건션언스는 형의 잠 버릇입니다.
67 enthusiastic[enɵùːziǽstik] 열심인(f) 열광적인   한국와 일본의 축구를 응원 하던 붉은 악마는 늘 언 슈지에스틱(열광적인) 이었다.  붉은 악마는 언 슈지에스틱 이다.
68 sentimental [se
̀ntəmént]감상적인    가을은 사람을 센티메탈 하게 만든다  낙옆은 센티 메탈 이다.
69 romantic [roumǽntik]낭만적인    우리가 자주 가던  찻집에 로멘틱 하게 촛불이 항상 켜져 있다. 70 sensitive[sénsətiv] 감각적인    밤이 되면 귀가 센서티브 하고 되어서  그래서 밤은 저의 센서티브입니다.
71 conservative [kənsə́ːrvətiv] 보수적인    머리에 물들이면 이상 하다고 하시던 컨서벌 티브 한 우리 아버지
72 liberal [l
íb-ərəl]자유 분방한   저는 요즘 10 십대를 생각 하면 너무 리버랄 한 것 같아 정말로 리버랄 한 10대들의 옷 복장을 생각 |
73 thin [ɵin]  마른    띤 한 것은 뭐니 뭐니 해도 명태 포지요
74 fat[f
æt] 뚱뚱한    펫 한것은 강호동 이죠
75 clean[kliːn] 깨끗한      아무래도 진짜 클리한 것은 강원도 의 mineral water  생수 죠
76 dirty 더러운     스레기 dump  항상 더얼티 하지 요

77 loud [laud]소란스러운   high way 주변의 집은  항상 라우드 합니다.
78 quite[kwait]  꽤 상당히

79 bright[brait] 눈부신    브라이트 는 아침에  창문을 열면 들어 오는 햇살 입니다.
80 dark[d
ɑːrk] 어두운   다아알크 는 밤지요 
81 slow [slou] 느린    슬로우 한것은 당연히 거북이가 생각 나지요
82 soft  [s
ɔ(ː)ft, sɑft] 연한    저는 소프트 한 것은 대나무  죽순 손으로 딱 뿔어 트리면 쁠어 지는 죽순이 생각 이 납니다.

83 hard[hɑːrd] 딱딱한     하알드 한 것은 단단한 콘크리트 바닥 이지요
84 vacant [ve
́ikən] 텅 빈   베이 컨언트 는 바로 사람의 마음 이지요   아니면 관중이 떠나서 팅빈 베이컨트 한 경기장이 생각 납니다.
85 free [friː]자유로운    프리 한것은 주말 이지요
86 busy [b
ízi]바쁜   비지는 뭐니 뭐니 해도  회사원이죠
87 accurate[ǽkjərit] 정확한    애큐얼에이트를 생각 하면 역시 math 수학의 formula 수학 포뮬라 공식이 생각 나지 요
88 stuffy  [st
ʌ́fi]답답한  우리 방은 크기가 작아서 무지하게 스터피( 답답) 하지요  그리고 스터피 라는 단어는 충농증을 연상 시킵니다.
89 enough [inʌ́f]충분한     인어프 것은 역시 time 시간이죠
90 close [klous] 가까운   크로우스는 빽빽 들어찬 나무드로 compose 컴 포우스 된다. 그래서 저의 클- 로우즈-  는 빽빽한 숲이죠

91 far [fɑːr]       far 파아알 은 머리 보이는 언덕  hill 힐이죠
92 heavy  [he
́vi]무거운 헤비는  heavy  는 쇠덩이 metal 이죠
93 glorious 영광 스러운 영애 스러운    아무래도 글로리오스 한 자리는 졸업식이죠
94 full [ful]가든찬   풀은 항상 배우른 stomach 위가 생각 나죠

95 deep  [diːp] 깊은        가장 깊은 딥 한 곳은 사람의 heart 이죠  아니면 pacific 퍼시픽  태평양이죠
96 shallow[
ʃǽlou] 얕은   집앞에 있는 셀로우(얕은) 한 연못 pond
97 quickly [kwíkli]빠른        나의 퀴클리는 인터넷 전용선 이죠
98 correct [k
ərékt]맞은    시험 정답이  코오렉 아니면 로오옹(wrong) 을 물어 보지요 그래서 나의 코오렉은 시험 점수지요
99 responsible  [rispɑ́nsəb-əl / -sp]책임 있는      나의 뤼스판서블은   성인 이 되면 책임 질 줄 알아야지 즉 mature  성숙한 머츄어얼 이 뤼스판서블이죠
100 wild [waild]사나운  아무리 해도 와일드 한 것은 wolf 죠  그래서 나의 와일드는 wolf 입니다.

101 absent [ǽbsənt결석의       앱센트 생각 하면 고등 학교 때는 역시 불량 학생이죠
그래서 나의 앱센트는 불량학생 입니다.
102 present [pre
́zənt]출석의   프리젠트를 생각 하면 여전히 고등학교 때 출석 부 이죠
103 previous [príːviəs] 이전의     저느 프리비오스 생각 하면 이전  자료가 생각 납니다.
프리비오스 document  가 생각 납니다.   수사반장은 프리비오스 도큐멘트를 나에게 떠 올립니다. 104 former 앞의    나의 포오머얼 은  동기 motivation 이죠 앞의 일 즉 포오머얼 의 working  즉 동기 모디 베이션에 의해 많은 것들이 결정 되지요 

105  delicate  [délikət, -kit]우아한 섬세한  신델레라는 유리 구두와 델리케이트(우아한) 옷을 입고 있고 있었던 모습
106 corrupt [k
ərʌ́pt]부패한  커럽트는  뭐니 뭐니 해도 뇌물 브라이브 bribe
107 sweet  [swiːt]단    스위트는 말하나 마나 설탕이다.      
108 sour[sa
́uəːr]  옆에 답장위에 열려 있는 사아우얼(신) 자두 나무가 생각 난다
109 bitter [bítər]쓴  비이덜 은  엄마가 먹기 싫은데 다려준 한약 이요  그래서 저의 비이널 은 한약 입니다.
110 hot [h
ɑt / hɔt]  매운  뜨거운      외국 사람은 매운 음식을 핫 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저의 핫은  고추 가루 입니다.  
111 spicy [spáisi] 향긋한 향이 있는      아카시아 껌은 향긋 하다   나의 스파이시 는 스파이시 걸이나  아카시아다
112 salty[s
ɔ́ːlti]   생각 할 것도 말것도 없죠  저의 솔티는 소금이죠
113 excellent[éksələnt 우수한    엑설런트 생각 하면 저는 당연히 국민 학교 가정 통지문의 수 아주 잘함 의 엑설런트가 생각 납니다.  그래서 저의 엑설런트는 가정 통신문 입니다.
114 flexible  [fle
́ksəbəl융통성 있는   플랙시블 생각 하면 당연히 융통성이 없는 군대가 생각이 납니다.    나의 플랙시블은 군대의 규율 입니다.
115 available [əvéiləbəl]유용한 ,이용 할 수 있는  요즘 window XP 프르그램을 깔았더니 그 안에 자체 네트웍 부터 시작해서 좋은 부분이 아주 많았습니다.   이 프로그램이 아주 저에게는 어베이일어블 한 프로그램 입니다.  그래서 저의 어베이일어블은 window XP  입니다.
116 qualified 자격 있는    학생 비자 만들때 보면 퀄리피케이션 이라고 해서 이것 가것 와라 저것 자려 와라 조건이 학생 비자를 신청한 자격 있는 (퀄리파이 ) 돌기 위한 조건들이 적어 져 있습니다.  그래 저의 퀄리 파이는 학생 비자 입니다.

117 capable[kéipəbə] 능력 있는      요즘 여자들은 능력 있는 남자를 좋아 하죠 그래서 나의 케이퍼블은  남자의 ability  
118 effective[ife
́ktiv] 효과적인     이펙티브 생각 하면 선생님의 회소리죠 저의 이펙티브는 회초리입니다.
119 valuable [vǽljuːəbəl] 가치 있는      인간의 존엄성은 밸류어블 하죠  그래서 저의 밸류어블은 도덕책이 생각 납니다.  그래서 밸류어블은 제가 디그니티(dignity) 존엄성을 연상 시켜 주죠
120 worth [w
əːrɵ]가치 있는    세상은 살만한 가치가 있다고 하죠 그래서 그래서 저는 월얼디이 하면  저는 life 라이프라는 단어가 생각 납니다. 
121 mental [méntl] 정신 적인     멘달은 환자는 정신병원에 가기 때문에 멘달은 나에게 정신 병원을 떠 올립니다.
122 physically  [f
ízikəli]육체적인    피지컬 생각 하면 생각 나는 단어는 원초적 본능(basic instinct)이라는 영화가 생각 난다.  그래서 나의 피이지컬은  베이직 인스팅트 이다..
123 proficient  [prəfíʃənt] 숙달 되는   키타를 처음 배운 사람은 손가락이 아주 아픕니다.  그러나 프로피시언트(숙달 ) 되다 보면 안 아픕니다.   그리고 대학교 들어 가기전에 외국에는 프로피스언트 테스트라고 해서 일종의 언어 능력 테스트죠 그 시험을 보게 됩니다. 그래서 저의 프로피어선트는  언어 능력 테스트 시험 입니다.
124 strong [str
ɔ(ː)ŋ, strɑŋ] 강한   피는 물보다 강하다 하죠  그래서 나의 스트롱은 피다.
125 weak [wiːk] 약한  여자는 남자 보다 체력적으로 약하죠  그래서 나의 위이크 는 체력이 약간 여자
126 broken [bro
́ukən]깨진   브로우컨  바로 생각 나는것은 유리 창이죠  그리고 남녀 관계 나의 브로우컨 은  남교 관계의 broke up 이죠 (깨진 갈러선)
127 psychological [sàikəlɑ́d]심리학  심리학(상)의,     심리학 하면 심리학의 아버지 프로이드 그래서 나의 사이콜로지컬은 프로이드 이다.
128 frugal  [fru
́ːg-əl]검소한   검소한 할머니 프르거얼 해서 자신을 자신을 모아 사회에 헌납한 할머기가 국민 훈장을 받아다  그래서 나의 프로거얼 은 국민 훈장 할머니가 생각 난다.

129 luxurious [lʌgʒúəriəs, lʌkʃúər- ] 사치스러운   럭저어리어스  하면 생각 나는 것은 복부인 들이다.   그리고 복 부인들의 다이아 몬드다  그래서 나의 럭저어리어스 다이아 몬드
130 familiar [f
əmíljər]친한 잘 알려진    커피 숍중에 친숙하고 잘 알여진 곳은 star bucks  그래서 나의 파밀리어 한 곳은 스타벅스다.  
131 confident [kɑ́nfidənt / kɔ́n-]자신 있는    강력 에너지 마일로 선전을 보면 애들이 육상 경기나 스포츠 경기에서 마일로는 마시고 이긴다.  나는 그 commercial 광고를 보면 늘 컨피던트가 생각 난다.
132 aware[
əwɛ́ər] 알아 차린 인식한   엄마가 이 번주에서 공부 안하고 친구들이랑 놀러 가는 것을 어 웨어얼  한 것 같다.   그래서 어 웨어얼은 눈치 보는 모습이 생각 난다.
133 new[njuː] 새로운    나에게 뉴는 성경이다 나는 성경을 보면 늘 뉴 해진다.           
134 stranger [stre
́indʒəːr]난선 방문자 ,모르는 경험 없는   스트레인져 보면 생각 하는 것은 항상 이상한 사람 난선 방문자를 신고 하라는 간첩 신고 포스터 입니다.
135 short  [ʃɔːrt]짧은    쇼오올트는  뭐니 뭐니 해도 여름 반팔 이지요 그래서 나의 쇼오올트는 반팔 입니다.
136 cold [kould]추운  추운 코올드는  당연히  winter 이지요

137 warm[wɔːrm] 따뜻한    와아암 생각하면 생각 나는 것은 stove 입니다.
138 freezing [fr
íːziŋ]얼은   프로우징은 냉장고의 냉동실이죠   저의 프로우징은 냉장고의 얼어 붙은 고기   생각 납니다.

139 foggy   안개긴      저는 산에 오른것을 좋아 합니다.  그 이유는 포오기 한 산장이 생각이 납니다.
140 snowy[sno
́ui] 눈 오는    첫 눈 오는 날은 광화문이 생각 이 납니다. 첫 눈 내리는 거리 그래서 스노우니 스트리트는 광화문 입니다.
141 dry [drai] 건조한    드라이 생각 하면 desert  데저트 사막이 생각 나지요
142 mild[maild] 온화한   마일드는 다른 것보다  저에게는 엄마의 마음이죠

143 awfully [ɔ́ːfəli]지독히  무섭게 두렵게      오우플은 나게 게는 내가 감기 몸살아 아주 아팠던 추운 겨울날 아침이 생각 납니다.  그때 혼자 일나서 앓던 기역이 생각 납니다.  그날은 오우플 한 밤이 였습니다.
144 rainy [re
́ini] 비오는     레이니 데이는 우산이 생각 나지요  그래서 나에게 레이니 는 엄브렐러 umbrella 입니다.
145 windy [windi]바람부는    원디 데이는 나에게 자켓 입니다.  저는 바람 부느날  원디 한 날을 자켓을 입고 언덕에 올라 가고 싶습니다.
146 sullen [s
ʌ́lən]무 뚝뚝한 우중 충 한    우리 형은 통 말이 없습니다.  물어 봐도 대답이 없고 항상 설 런 합니다.   한국 마로 설렁 하다고 하죠  그래서 설런은 우리 우리 형입니다.
147 humid [hjúːmid]습기찬     습기찬 것을 생각 하면 지하 단칸 방 입니다. 옛날 지하 사무실은 늘 휴미디 했습니다.  그래서 늘 종이가 척척히 젖어 있었습니다.
148 thundering [
ɵʌ́nd-əriŋ]천둥 치는    들판에 나가 선더링 하는 날은 벼락 맞은 고목 나무 가 생각 납니다.  그래서 고목 나무는 나에게 선더링 입니다.
149 lighting 번개 치는       번개의 불빛이 보이면  너 죄 지었냐 물러 보냐  그래서 라이드닝은 제게 sin 을 연상케 합니다.
150 acquainted [əkwéintid] 알고 지내는, 친한   고등 학교 동창생은 나에게 어쿠인티이드 를 생각 하게 합니다.

(출처:블로그>스위스쮜리히대학원/친절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