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채용담당자에게 몰래 들어본, 상반기 공채를 위한 Tip!삼성이 드리는 이야기

金 敬 峯 2012. 3. 14. 04:26

삼성생명] "쉿!" 채용담당자에게 몰래 들어본, 상반기 공채를 위한 Tip!삼성이 드리는 이야기/삼성 now 2012/03/06 17:09

안녕하세요, 삼성이야기 입니다.

삼성그룹에서는 현재 상반기 신입사원의 채용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click)

오늘은 꿈과 목표를 향해 열심히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분들께 도움이 될 법한 정보를 들고 왔습니다.^^
바로~ 삼성생명 채용담당자가 밝히는 상반기 공채 지원을 위한 Tip!!’

! 그럼 지원 자격부터 절차, 면접과 지원서 작성 등~ 알찬 정보들 대 방출 합니다!

눈 크~~게 뜨고 한 글자 한 글자 꼼꼼히 살펴서 좋은 결과 얻으시길 바랄게요.^^



국가고객만족도 연속 1위 생명보험사, 고객과 함께 미래를 설계하는 삼성생명에서 함께 일할 사람들 선발하는 과정은 여느 기업에서 하는 것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수많은 사람들 중에 삼성생명에서 필요한 인재를 찾아내고 각자 역량에 맞는 일을 할 수 있게 하는 일은 기업입장에서도 구직자들 못지않게 매우 신중하고 중요한 일임에 틀림없습니다. 삼성생명 채용 담당자와의 인터뷰를 통해 삼성생명에서 바라는 인재상과 상반기 공채를 준비하는 팁을 얻어가실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삼성생명 채용담당 박수용 대리]


Q. 삼성생명 상반기 신입사원 지원자격이 궁금해요


지원자격

- 졸업요건 : 2012 8월에 졸업하는 분들이나 그 이전에 이미 졸업한 분들은 다 가능합니다.

- 학점 : 4.5만점에 3.0점 이상 되어야 하구요.

- 어학점수 : 토익스피킹 또는 오픽 둘 중 한가지 어학점수가 요건을 충족해야합니다.

- 지원직군 : 영업마케팅, 상품계리, 자산운용직군이 있는데 2012년 상반기는 영업마케팅 직군을 모집합니다.

어학의 경우 각 직군마다 요구되는 어학점수가 다른데요.

영업마케팅, 상품계리직군은 OPIC IL기준 또는 토익스피킹 5급 이상.

자산운용 직군은 IM기준의 토익스피킹 6급 이상 충족되어야 합니다.


Q. 채용절차도 자세히 알려 주세요


3
2일부터 7일까지 서류접수를 받고, 3 18일엔 삼성직무적성검사 SSAT 시험을 치릅니다. 그리고 SSAT합격자를 대상으로 3월말에 면접을 실시하구요. 4월 중순에는 건강검진을 실시하여 최종 합격자를 선별하게 됩니다.


Q. 면접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면접의 경우 반나절에 걸쳐 인성면접, 프레젠테이션 면접, 토론면접 세 가지를 다 보게 됩니다. 이는 삼성 전 관계사가 모두 동일합니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삼성채용 홈페이지 (www.samsungcareers.com)를 참고하세요.


Q. 삼성생명이 원하는 인재상은 어떤 사람인가요?


삼성생명에서 원하는 인재상은 열정이 있는 사람, 창의적인 사람, 소통이 되는 사람, 마음이 따뜻한 사람

"사람, 사랑" 브랜드에 부응하는 그런 사람이 바로 원하는 인재상입니다.

면접장에 들어오면 누구나 다 긴장을 해요. 그렇기 때문에 많은 준비를 해 옵니다. 그렇다고 외운 것을 풀어내거나 판에 박힌 대답을 하기보다는, 면접관들은 지원자들과 '대화'를 하고 싶어합니다.

면접관들이 뭔가를 물었을 때 살짝 당황해 한다거나 생각하는 표정을 지어도 좋고, 자연스런 모습을 보여 주면서 편안하게 커뮤니케이션 하는 것이 좋습니다. 경직되고 딱딱한 모습이 아닌 부드럽고 웃는 인상으로 면접관과 편하게 대화하듯이 면접에 임하는 그런 지원자를 좋아합니다.

이에 덧붙여 지원한 회사에 대해 공부해오고 준비를 해 온 사람이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겠지요.



[삼성생명 채용을 준비하고 있는 박수용 대리]



Q. 면접에 대해 얘기해주셨는데, 그럼 지원서를 임팩트있게 쓰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것도 면접과 마찬가지로 판에 박힌 얘기를 쓰는 것보다 재밌는 글이 임팩트가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

재미있고 사람을 끄는 글!

자소서를 읽는 면접관들이 '독자'라고 생각하고 어떻게 하면 그들이 자신의 자소서를 재밌게 읽을 수 있을까,

색다르게 다가갈 수 있을까 생각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 읽는 사람의 입장을 생각해서 쓴다면 임팩트있게 자소서를 쓸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Q. 임팩트있는 지원서와 총 3차례에 걸친 면접을 통과한 합격자들의 공통점이 있다면?

모두 적극적인 친구들이라는 것입니다.

그 중에서도 영업마케팅직군이 가장 기본 직군인데, 수줍음을 타거나 대인관계가 원만치 못한 사람들은 아무리 스펙이 좋아도 뽑히기 힘들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금융회사는 사람 간의 커뮤니케이션이 활발한 업종이기 때문에 누구와도 잘 어울릴 수 있고 밝고 패기를 가진 사람이 적합합니다. 이에 덧붙여 최근에는 '전문성'도 요구되고 있습니다.

인간적인 측면 외에 '금융전문가'로서 자격을 갖춘 친구들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Q. 금융전문가라면 자격증을 소지한 사람을 우대한다는 뜻인가요?

물론 회사 입사 후에 자격증을 따는 사람도 많지만, 이미 가지고 있는 지원자들을 우대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 상품계리 분야에서는 자격증 소유자를 특별 채용할 정도로 우대하고 있지요.

회사측에서도 직원들이 자격증을 딸 수 있도록 지원하긴 하지만, 나중에 업무 때문에 바빠지면 힘드니까 아무래도 따고 나서 들어오는 것도 괜찮다는 생각이 듭니다.



Q. 삼성생명에 취업하기를 바라는 지원자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씀!


인턴을 했으면 좋겠어요
.

우리 회사에서 하든, 타사에서 하든 인턴경험을 통해 회사가 어떤 곳인지 경험해보고 오면 좋겠습니다.

기업체에서의 인턴근무를 통해 회사가 어떤 곳인지 알고 온 친구들은 회사 사람들과 얘기하면 통하는 게 있습니다.

덧붙여서 꿈과 열정을 가졌으면 좋겠어요. 기업에서 신입사원을 뽑는다는 것은 그 사람의 꿈과 열정을 사는 것입니다.

조직이 생기가 있고 힘차게 돌아가려면 젊은이들의 패기와 열정이 필요합니다.

소극적인 사람이 아닌, 자신의 주관이 뚜렷하고 무엇이든 잘해내는 친구가 좋습니다.




어떠세요? 궁금증을 좀 해소하셨나요? 삼성생명의 채용 담당자와의 인터뷰를 통해서 삼성생명에 도전하실 마음의 준비를 마치셨나요? 삼성생명 공채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삼성채용 홈페이지 (www.samsungcareers.com)를 참고 해주세요.^^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